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잡초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농업은 잡초와의 전쟁이다”라는 한 마디만큼 잡초의 중요성을 대변하고 있는 표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농업인은 말할 것도 없고 소규모 주말농장이라도 가꾸어본 분, 심지어 손바닥 만한 잔디 정원이라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잡초라고 망설임 없이 이야기합니다.
잡초는 농지나 정원, 또는 자연에서 사람이 원치 않는 풀을 총칭합니다..
잡초를 잘 이해하는 것은 농업 및 자연생태계의 이면을 잘 이해하는 것과 같습니다.비유하자면 대형백화점 뒷골목 재래시장에서 세상의 참모습을 더 깊이 알 수 있는 것과 같다 할까요? 또 ‘잡초 같다’는 말은 역경을 딛고 꿋꿋하게 일어서는 의지와생명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잡초학(Weed Science)은 농학, 식물학, 생태학 분야에서 독특하고 중요한 한 축을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잡초학회(KSWS)는 1981년 창립된 이래 35년간 학문 및 산업 발전에 혁혁한 공헌을 하면서 산학연관 잡초분야 전문가 배출의 요람이 되어왔습니다. 한국잡초학회는 단일국가로는 미국잡초학회(WSSA), 일본잡초학회(WSSJ)에 이어 세계 3위 규모의 전문가 집단을 형성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가질 만 합니다.

우리 한국잡초학회 회원 여러분은 말할 것도 없고 많은 분들이 잡초를 더욱 사랑하여 주시고 잡초를 통해 사물과 인생에 대한 혜안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 21대회장(2017년 5월 ~ 2019년 4월)
이 인 용 올림